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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코 문자 승인 완료 스팸 사기 예방 방법
    여러가지 정보/스마트폰 2019. 5. 17. 20:39

    최근 진짜 페이코와는 관련은 없지만 이 회사를 사칭한 여러 건의 스팸문자를 여러 차례 받은 저는 교묘한 사기 수법에 평소 별로 이와 관련해 정보가 없는 분들이라면 손쉽게 당하겠구나라는 생각에 글을 적어봅니다. 저 말고도 페이코를 사칭한 모바일 메시지 사기범들이 스팸 문자를 여러 번호로 뿌리고 있을 것이고 현재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 중에 아직 받지 않았지만 이와 유사한 형태로 회사 이름만 바꿔서 보낸 내용을 앞으로 받으실 수도 있을 겁니다.

     

     

     

    제가 받은 문자 내용에는 '[Web 발신] [페이코] Mobile 승인 416,000원 승인 완료 다음날 합산 잔여한도 84,000원'이라는 내용이 적혀 있었는데요. 내가 가입하지 않았어도 혹시 내가 모르는 다른 사람이 내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만들었거나 내가 사용하고 있으나 잊고 지내다 이런 문자를 받았다면 매우 당황하고 혹시나 싶어 해당 연락처로 전화를 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페이코를 사칭한 고객센터 상담사가 개인정보를 물어보고 그들의 의도대로 성실하게 답변한다면 추후 금전적 피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이런 문자를 받았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우선적으로 확인하실게 본 회사의 사이트에 들어가 대표전화를 확인하고 받은 문자에 연락처를 확인해보는 것입니다. 대게 가짜 스팸문자는 가상의 번호나 일반적인 핸드폰 번호를 새로 만들어 잠깐 동안 쓰고 버리는 형태입니다.

     

     

     

    그럼 사칭 사기를 한 회사의 진짜 대표 연락처를 확인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네이버, 다음 등 대표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창에 해당 회사 이름을 적고 검색을 합니다. 그럼 제일 상단에 회사 이름과 도메인 주소가 나오고 포털사이트마다 지원하는 링크 주소 중에 '고객센터'가 있다면 이를 직접 누르셔도 됩니다. 만약 고객센터가 안 보이면 그냥 대표 회사 이름이나 도메인 주소를 클릭하면 공식 홈페이지가 뜨고 보통 하단에 고객센터 연락처가 있으니 이를 확인하고 스팸문자의 연락처와 대조해보거나 더 정확한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대표전화로 연락하여 상담원에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어떤 회사든 고객센터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함부로 요구하지 않으며 필요에 따라 고객확인을 위해 성함, 연락처, 주소지를 물어볼 수 있고, 회원 확인을 위해 추가로 주민번호 13자리 중에 앞자리 6자리를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확인을 위한 것으로 최소한의 내용만 물어보게 돼있습니다.

     

     

     

    추가로 오래전부터 자주 오는 스팸문자인데 국내 택배회사를 사칭한 사기로 물건의 원활한 배송을 위해 받는 분의 주소를 수정해 달라면서 도메인 주소를 남겨 놓고 이를 무심결에 누르게끔 하여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심는 방식입니다. 저에 경우 '[Web 발신] [CJ대한통운] 고객 주소가 불분명하여 배달할 수 없습니다 주소 확인... 주소...' 이런 식으로 왔습니다. 매번 다양한 콘셉트에 신선한 방식으로 사기를 치는데 알고 있으면서도 내가 주문한 물건이 안 올 때 이런 스팸문자를 받거나 방심하고 있을 때 무심결에 본다면 손쉽게 당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한 지 별로 안 되고 나이가 많은 드신 분들은 더 손쉽게 속을 것 같아 걱정이 되는 부분입니다. 이 글을 보신 분들이라면 절대 파란색 영문 글자로 된 링크 주소를 함부로 누르지 마시고, 대표전화와 대조하여 연락처가 틀리거나 도메인 주소가 짧은 주소로 본래 주소와 다르게 들어가 있다면 절대 더더욱 누르지 마시길 바랍니다. 사기를 예방하는 건 이런 사소한 것을 기억하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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