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스마트폰 순정키보드 한자 입력
    여러가지 정보/스마트폰 2020. 1. 14. 18:39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앱을 새로 받지 않아도 매우 편리한 순정 키보드를 사용할 때 자주 쓰는 기능은 아니지만 간혹 이것을 모른다면 매우 애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 그중 한자 입력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순정 키보드는 스마트폰 기종과 버전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갤럭시S10 이상 기준으로 한국어에서 지정하여 쓸 수 있는 6가지(쿼티, 천지인, 천지인플러스, 단모음, 베가, 나랏글) 패턴 키보드를 제공합니다. 우선 6가지 패턴 키보드에서 한자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한자 변환키를 불러오는 방법에 대해 알아두셔야 하는데 아래의 각 내용을 살펴보도록 합시다.

     

     

     

    '쿼티 키보드'는 [한/영] 키 바로 오른쪽에 [ ' ]키를 꾸욱 길게 터치하고 있으면 그 위에 여러 기호와 함께 [한자]가 나오는데 이것을 터치하면 됩니다.

     

     

    * 각 키보드별 한자 키로 변경하기 전 꾸욱 눌러야 하는 [ ' ] 기호는 사용자 설정에 따라 자주 쓰는 기호가 다른 것으로 설정된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본문에 첨부한 각 글의 사진 속 위치를 참고하시면 되고, 다시금 원래의 기호나 다른 걸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바꾸 [한자] 키를 꾸욱 눌러 나온 리스트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면 되니 참고하세요.

     

     

     

    '천지인 키보드'는 제일 오른쪽 하단 [스페이스바] 오른쪽에 [ ' ] 버튼을 꾸욱 길게 누르면 나옵니다.

     

     

     

    '천지인플러스 키보드'는 방금 전 것과 방식이 같으니 설명을 생략합니다.

     

     

     

    '단모음 키보드'는 왼쪽 [한/영] 키 바로 오른쪽에 [ ' ] 키를 꾸욱 누르고 있으면 나옵니다.

     

     

     

    '베가 키보드'는 [한/영] 키 바로 위에 위치하고 있는데 [ ' ] 키를 길게 꾸욱 누르고 있으면 나옵니다.

     

     

     

    '나랏글 키보드'는 [한/영] 키 바로 위에 있는 [ ' ] 키를 길게 꾸욱 누르고 있으면 나옵니다.

     

     

     

    6가지 키보드 종류를 모두 파악하였다면 이제 한자 입력을 위한 최종 단계로 [한자]로 변환된 키를 누르기 전에 한글에서 한자로 변경하고자 하는 텍스트를 입력 후 변경할 텍스트 글 바로 앞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한자] 키를 누르면 키보드 상단에 해당 글자에 해당되는 한자 목록들이 나오고 이중에서 선택하면 해당 한자로 바뀌어 입력됩니다. 만약 현재 보이는 한자 외에 다른 한자를 추가로 확인하고자 한다면 한자목록 제일 오른쪽에 있는 [ ... ] 버튼을 누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