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10 액정화면 수명연장과 눈피도로 낮추는 방법
    여러가지 정보/스마트폰 2020. 2. 29. 19:56

    타이틀을 갤럭시S10으로 하였지만 이하 너무 구기종만 아니라면 메뉴 접근 방식과 이름이 조금 다를 뿐 다른 폰에서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눈의 피로도가 높으면 아무래도 시력에도 좋지 않은데 스마트폰을 오래 쓰면 당연히 눈의 피로는 가중됩니다. 이럴 때 간단한 설정만으로 눈 피로도를 낮추면서 배터리 절약도 하고 액정(화면)의 수명 연장에도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갤럭시S10 [설정 > 디스플레이]에 차례대로 터치하여 들어가 봅시다.

     

     

     

    이곳에는 [밝기 최적화], [블루라이트 필터] 2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1번: 밝기 최적화)를 반드시 체크 활성화합시다. 간혹 실외에서 화면이 어둡다고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사용자가 직접 밝기를 최대치로 올릴 경우 항시 실내에서도 밝게 화면이 유지되어 향후 액정에 잔상 등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배터리 소모 또한 큽니다. 그리고 어두운 곳에서 화면을 보면 금세 눈이 시리기 때문에 반드시 사진과 같이 활성화해줍시다.

     

    (2번: 블루라이트 필터)를 체크 활성화합시다. 이걸 쓰지 않으면 눈에 보이는 짧은 파장을 가진 가시광선 중에 파랗게 보이는 청색광이라는 빛을 블루라이트라고 부르고 있는데 이 에너지는 강한 편이라 우리 눈의 시력저하와 피로감 등 손상을 입히므로 이 기능을 활성화함으로써 눈의 피로도를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 일단 이 기능을 켜면 화면을 봤을 때 눈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간혹 블루라이트 강도가 너무 새게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화면이 노랗게 보이고 색상 구분이 힘들 수 있는데 이럴 때는 체크박스가 아닌 [블루라이트 필터] 글자를 터치하여 세부 설정으로 넘어갑시다.

     

     

    이곳에서 [필터 강도] 바로 밑에 있는 게이지를 좌/우로 움직여 나에게 맞는 강도를 찾으시면 되는데 이때 왼쪽은 약해지고 오른쪽은 강해지니 참고하셔서 설정하여 보세요. 저에 경우 색상 구분이 어렵지 않게 적당한 값으로 사진과 같이 설정하여 쓰고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