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와 스마트폰 대용량 파일 보내기 받기 빠르고 쉽게하기
    여러가지 정보/스마트폰 2020. 1. 30. 19:23

    내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보내고자 할 때 카톡을 사용하면 손쉽게 넘길 수 있으나 단점은 용량 제한이 있고 한 번에 보낼 수 있는 개수가 제한적이라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럴 때 FlyingFile(파일전송) 앱을 사용하면 개수 제한과 용량의 크기와 상관없이 대용량 큰 파일도 보내기가 가능하고 반대로 받기도 가능합니다. 사진 이미지, mp3 음원, hwp 문서, 압축파일 등을 서로 손쉽고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이 앱의 기능들과 사용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lyingFile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에 다운을 받아 설치해야 합니다.

     

    - 안드로이도 전용앱 바로가기 -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3가지 메뉴 중에 내가 사용하고자 하는 기능을 터치하면 되는데 저에 경우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을 보내고자 하는 것이니 첫 번째에 [내 PC와 파일 전송]을 선택합니다.

     

     

     

    보통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핵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 앱은 로그인 없이 파일전송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로그인 절차를 하지 않은 경우 '파일ID'를 보고 스마트폰 화면에서 옮겨 적어야 하는 조금의 번거로움이 발생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없는 경우 제일 하단에 [로그인 없이 파일 전송]을 선택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컴퓨터 화면으로 넘어와 이 앱의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 FlyingFile 홈페이지 바로가기 -

     

     

    여러분들의 편의를 위해 메인 페이지가 아닌 파일전송 페이지로 링크를 걸어뒀습니다. 이제 이곳에서 파일을 받는 것이 아닌 보내기 위한 것이니 [파일 보내기]를 선택하고 하단에 [파일 선택]을 눌러 내가 보내고자 하는 파일들이 담긴 폴더에 들어가 선택하여 목록에 추가한 뒤 [파일 보내기]를 누릅니다.

     

     

     

    잠시 후 '파일ID' 옆에 숫자가 적혀 있을 건데 이것을 기억하고 현재 열려진 창은 닫지 말고 가많이 놔두세요.

     

     

     

    다시 스마트폰 기기 화면으로 넘어와서 앱 상단에 [파일받기]를 누르고 좀 전에 기억해둔 숫자를 '파일ID' 옆에 기입합니다. 숫자를 적을 때 띄어쓰기는 안 하셔도 되며 입력을 마친 뒤에는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보내고자 했던 파일들이 옮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모든 작업이 완료될 때까지 가만히 방치합니다. 파일전송 속도는 스마트폰 기기와 컴퓨터의 회선 상태에 따라 틀려지는데 스마트폰은 와이파이 사용을 하셔야 빨리 받아지고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지 않으니 이점은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파일전송이 끝나면 '받은파일함'에 현재 옮겨진 파일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 또한 작업이 끝나면 '파일 전송 완료' 메시지를 확인 가능합니다.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났으니 현재 열린 창을 종료하셔도 됩니다. 이제 대충 어떤 원리인지 아셨을 것이라 생각되며 반대로 스마트폰에서 컴퓨터로 파일을 보낼 때도 메뉴를 잘 찾아 들어가 위와 같은 방식으로 전송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