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방화벽 해제 초간단 설정하기
    여러가지 정보/컴퓨터 2020. 1. 8. 14:14

    허락받지 않은 외부의 침입을 막기 위한 방어의 목적인 방화벽은 바이러스를 감시 치료하는 백신과 달리 프로그램과 포트에 인바운드, 아웃바운드 규칙을 정해 들어가고 나가는 것을 통재하여 보안을 높이는 수단입니다.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자체 방화벽이 활성화되어 있어 보호를 받고 계실 것인데 간혹 방화벽 규칙에 의해 특정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때가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 임시로 방화벽을 해제하면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을 확인하고 적용해봅시다.

     

    * 방화벽 해제는 네트워크상의 웜이나 공격자로부터 내 컴퓨터의 보안상 취약점을 가져오기에 원래의 목적을 달성한 뒤 반드시 재활성화하는 걸 권장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하단 왼쪽 '시작'을 누른 뒤 키보드를 이용하여 '방화벽'을 입력하고 조회된 리스트에서 '방화벽 상태 확인'을 누릅니다.

     

     

     

    Windows Defender 방화벽 창에서 왼쪽에 있는 메뉴 중에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를 누릅니다.

     

     

     

    설정 사용자 지정 창에서 '개인 네트워크 설정'과 '공용 네트워크 설정' 각 체크 항목에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 사용 안 함(권장하지 않음)'을 각각 체크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적용합니다.

     

     

     

    정상적으로 윈도우10 방화벽이 해제 되었다면 위 사진과 같이 빨강 불이 들어오고 X 표시가 뜹니다.

     

    * 목적을 달성하고 보안을 위해 방화벽을 다시 켜고자 한다면 이전 단계에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 사용'을 각각 체크하고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